Home

생생후기

게시물 검색
2호 1회차 무당벌레 짝짝이
김경오 <kko730@naver.com> 조회수:289 추천수:0 222.237.96.205
2012-06-10 00:47:51

요즘 한참 아이가 아프고, 유치원 갔다오고 나면 지쳐 있어서 못하다가 오늘 체험 신청 서평 작성 마지막 날이라 하나라도 하자 하고 저녁에 시작했어요. 근데 이거 물건이네요. 

주위 엄마들한테 노리랑 과학 괜찮다는 말은 들었는데 딸아이가 너무 좋아 하네요.

하나만 하자고 했는데, 2번째 하자고 난리가 났어요. 그래서 완두콩을 샤알레에 넣어두는 선에서 내일 하자는 말로 넘겼어요.

 

우선 봉투에 있던 내용물을 꺼냈어요.

1회차부테 4회차까지 한달치가 한꺼번에 들어 있네요. 1회차로 따로 포장되어 있어 쉽게 바로 꺼낼수 있어 좋았어요.

1

교사지침서랑 활동책이 있어 좋네요. 아이가 유치원에서 일주일에 한번 과학 수업 했다고 가지고 오는데 딸랑 종이 한장에 활동한 것만 보내와 이걸 어떻게 활용하나 고민했었느데 교사 지침서가 있어 아이에게 어떤걸 해 줘야 하나 고민 하지 않아도 돼서 좋네요.

 

봄이라는 큰 주제에 맞춰 봄에 볼수 있는 곤충이나 꽃으로 과학적 원리와 생물에 대해 알려 줘서 아이에게 쉽게 다가 갈수 있을것 같아요. 우리 딸 같은 경우도 제가 따로 공부 하지 않고 책 지침서와 활동서 펴서 해주어도 잘 따라와 주고 좋아했어요.

 

1회차는 봄에 쉽게 보는 무당벌레로 짝짝이를 만들어 소리의 원리를 알려 주는 것이었어요.

 지도서에서 시키는 대로 집에 있는 악기를 가지고 와서 놀기를 먼저 했어요.

 어떤 소리가 나는지 내보고 물어보고 왜 이런 소리가 들릴까 하고 이야기 나눠 봤구요.

박수에 밥상까지 두들겨 가면서 진동이란게 어떤건가 알려 주려고 노력했어요.

1_0


1_1

 

 

원목공작 전개도에 맞게 무당벌레 부속들 놓아 보았어요.

 1_2

그후 열심히 조립하기..날개 끼우는것만 도와주고 나머진 본인이 알아서 척척



1_3

 

1_51_4
마지막으로 집에 있는 스티커까지 찾아와 열심히 붙여주고.
1_6

 

동화책 읽어 주니 알아서 사인펜들고 선긋기를 해주네요.
1_7

 

나비야 노래에 맞춰 저랑 짝짝이 연주도 해보고요.

1_8

마지막으로 다시 소리가 만들어 지는것과 소리를 듣는 귀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 그만하자고 했더니 더해야 한다고 해서 돋보기로 완두콩을 관찰해 보고 샤알레에 콩 두고 물을 부어 보았어요.

나머진 내일 다시 해보기로 했구요.
 1_9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