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생생후기

게시물 검색
철봉하는 곰돌이로 회전과 축을 배웠어요 7호1회
히히히짱 <ilhiyoung@naver.com> 조회수:278 추천수:0 211.226.205.8
2012-09-25 00:42:32

 엄마~! 노리랑과학에 나오는 곰돌이 오늘 하면 안돼?” 하고 물어보는 울 아들. 노리랑과학이 도착했을 때부터 곰돌이는 제것이라고 동생한테 만지지 말라고 엄포(?)를 놀 정도로 챙겼답니다. 오늘은 울 아들이 너무나 만들고 싶어하는 원목으로 된 철봉하는 곰돌이를 만들고, 회전과 축에 대해 배워보았답니다.

노리랑과학에 들어있는 원목조립 교구와 노리랑과학책, 목공풀을 준비했어요.

사1

우선, 원목 조립교구를 노리랑과학 책 전개도에 그려진 부품과 똑같은 부품을 찾아 올려주었답니다. 울 아들 조립 교구와 전개도를 보면서 같은 모양 위에 올려주었답니다. 전개도 위에 올려진 원목 교구를 노리랑 과학 책에 나온 순서를 보고 차례대로 만들어 보았답니다. 밑받침에 기둥 2개를 목공풀로 고정시키고, 곰돌이에 나무링을 끼워 기둥 2개 사이에 곰돌이를 끼워주고, 손잡이를 붙여주면 철봉하는 곰돌이 완성~!! 예전에는 엄마가 도와줘서 만들었는데, 이젠 그때보다 좀 컸다고 혼자서도 척척 만들었답니다.

 사2

목공풀을 붙여 완성된 곰돌이 얼굴에 집에 있는 매직으로 이쁘게 장식을 해주었답니다.. 어때요? 울 아들이 만든 철봉하는 곰돌이 너무 귀엽죠?



울 아들 제가 만든 철봉하는 곰돌이에 손잡이를 잡고 빙글빙글 돌려보네요.. “엄마~! 곰돌이 운동 잘하지?” 하면서 울 아들 신나게 곰돌이를 철봉하게 만들었답니다. 제가 혹시나 예전 것을 기억할까? 하는 생각에 재식아~! 예전에 배웠었던 건데.. 철봉하는 곰돌이가 손잡이를 돌리면 빙글빙글 돌아가는 것을 뭐라고 할까?” 하고 물었더니 울 아들 자신있게 회전이라고 하지.”하고 말을 하네요.. “그러면 빙글빙글 돌아갈 때 한 곳을 중심으로 돌아가는데, 이걸 뭐라고 할까?” 하고 물으니 ~~! 그건 축이라고 하지.”하고 말을 하네요.. 예전에 했었는데 잊어버리지 않고 기억을 하는 걸 보고 놀랐답니다. 그리고나서, 철봉하는 곰돌이에서 축이 어디냐고 물었더니 울 아들 곰돌이가 손으로 잡고 있는 철봉을 가르키네요..

사3 

원목교구를 가지고 회전과 축에 대해 알아보고 나서 노리랑과학에 나오는 노리랑과학 동화를 읽어보았답니다. 그림에 철봉하는 곰돌이를 보더니 엄마~! 내가 만든 곰돌이랑 여기 그림에 나오는 곰돌이랑 똑같이 철봉하네..”하면서 말을 하는 울 아들, 빈칸에 제 이름을 적으면서 노리랑과학 동화를 읽어주었답니다. 그리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운동으로 공차기 운동을 적어주었답니다.

사4 

또한, 회전과 축을 알아보아요에 나오는 부분을 엄마와 읽어보면서 회전하는 프로펠러의 축을 알아보았고, 팽이그림을 보고 회전하는 팽이의 축이 어디인지를 동그라미 쳐주었답니다. 울 아들 다시 한번 회전과 축을 더욱더 확실하게 알 수 있었답니다.

예전에 했던 부분이라서 기억을 못할 줄 알았는데, 아이들이 제가 만든 원목교구를 가지고 실험을 하다보니 과학적 지식이 오래 남았나 봅니다..역시 노리랑과학의 매력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