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생생후기

게시물 검색
노리랑과학과 즐거운 시간을...
요나 <yona_73@naver.com> 조회수:339 추천수:0 221.151.47.103
2012-10-29 12:18:20

 놀이로 배우는 과학

노리랑 과학이 집으로 왔답니다.

이렇게 봉투안에 한달분의 교구와 교재가 들어있지요.

 1


 

안의 내용의 펼쳤어요.

4회차의 교구가 따로 팩에 담겨져 있었구요.. 교재..7호입니다.

그리고 교사용 지침서가 있네요.

엄마표로 해주는 저로서는 교사용지침서가 넘넘 소중하답니다..^^

엄마쌤이 먼저 보고서 아이와 함께 시간을 가져야겠지요..


1_0

딸램 1주차를 꺼내듭니다.


1_1

일단 교구들을 다 꺼내노고 교재위에 얹어보아요.

엄마가 미처 챙기지 못했던것까지도 챙겨서 방향까지 맞춰보는 센스..ㅋ

1_2

만들기방법을 차근차근 읽으면서 어디에 꽂아야하는지 살핍니다.

이젠 좀 컸다고 혼자 하려해요..

그럴때엔 아이에게 맡기는것도 좋겠지요..^^

1_3

자...완성되었어요..

사실.. 도드레에 목공풀을 붙여야하는데 그냥 끼워서 해보고있어요.

목공풀 마르는데 걸리는 시간이 살짝 아쉬웠다지요.

그래도 실험은 계속 할수 있었거든요.

1_4

이렇게 위로 올라가 있는 상태에 구슬을 넣으면...

내려갔다가 구슬이 빠지면서 다시 올라가요.


1_5 

자..이제는 동화읽기.

우물을 파고있는데 손이 닿지않는 곳에 어떻게 해야할까..

이때 용감이가 도르레를 알려주지요.

1_6

 

도르레에는 고정도르레와 움직도르레가 있다는것도 알려줘요.

그리고 지금 실험했던건 고정도르레라는것도 확인해야겠지요.

현재에는 수도가 있어서 편리하게 물을 공급받을수 있지만 옛날에는 그럴 상황이 아니라는것도 알려주고요

우물에 있는 물 공급받는것에 대해..도르레가 유용하게 쓰였다는것도 다시금 알려줬어요.

 

1주차로는 성에 안찬답니다..

2주차도 함께...

 

2주차에는 조개에 대해 나왔어요.


1_7


일단 만들기부터...

구슬꿰기.....

아이들 손 조작을 위해 많이 하는 것중하나지요.

사실 저는 다양한 끈을 구비해놓고서도 정작 꺼내준적이 몇번 없더라구요..

요즈음엔 한창 안꺼냈더니 어디에 들었는지도..--;;

그래도 혼자 잘 꿰고있어요..^^


1_8

어느새 아들램...달려왔어요.

나도 하고싶다~~~


1_9

드뎌 다 꿰었어요.

이제 딸램에게 맞게 묶어주는것만 남았지요..


1_10자...내 조개목걸이 어때요??


1_11

용감이의 여행은 바닷가로 이어졌네요.

쓰레기가 많아서 이쁜 조개가 없다고 하는 지역친구..



1_12

네..여기에선 환경보호까지도 언급을 하고 있답니다.


1_13

 

이렇게 두주분을 마쳤어요..

사실 둘째녀석도 목걸이 만들어달라고 떼아닌 떼를 써서 더 만들어야했다지요..

다만...누나와 같을 순 없었구요..

담엔 누나와 비슷한 꺼리를  준비해야겠어요..^^

 

노리랑 과학은  놀이로 배우는 과학이예요..

집에서 엄마쌤과 함께 즐길 수 있다지요.

원목교구에 실제 자연상태의 부산물을 재료로 사용하고 있고

아이들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교재로 보이네요.

1_14 

1_15

1_16

댓글[0]

열기 닫기